메인으로    
홈으로
찾아오시는 길 Daum 카페 바로가기  
내적여정(에니어그램) 연구소 소개 프로그램 회보 및 기고문 지도자과정 연수회 수강신청 게시판 게시판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사진첩
 
- 회보
+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 영화 속의 에니어그램
+ 우리 아이, 도대체
  왜 이럴까요?
+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다면
+ 유형에 얽힌 얘기들
+ 묻고, 알고
+ 내적 여정으로의 초대
+ 영적 성숙을 위한
  나침반
+ 카페에서의 만남
- 잡지
- 신문
- 방송

 

- 에니어그램을 통한 자녀 교육

- 당신의 아이는 어떻습니까? (발행일 / 1999년 6월 1일 통권 / 제3호) -

1999년
1호
2호
3호

여러분은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잘 키우는 것일까?' 하고 고민하지는 않습니까? 아이들의 바람직한 성장은 모든 부모의 소원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우리와는 다른 인격체로서 자기 나름대로 행동하고 표현하며 성장해 갑니다. 그러므로 치우침이 없는 눈으로 자녀를 관찰하여, 그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조급하게 자녀의 번호를 정해 버리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아이들은 끊임없이 변하며 그 동기를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자! 그러면 이제 에니어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부모와 어떻게 관계를 맺어나가는지를 알아봅시다.

1번 아이들은 행동을 바르게 하려고 합니다. 열심히 노력하면서 모범적인 아이라는 것으로 부모로부터 사랑 받으려고 합니다.

2번 아이들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해주고 따뜻한 태도로 대합니다. 언제나 착하고 다정한 것으로 부모에게 인정받으려고 합니다.

3번 아이들은 사람들에게 유능하다고 인정받고 싶어합니다. 효율적으로 이루려고 노력하며 성공하여 부모에게 인정받으려고 합니다.

4번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독특해 보이기를 원합니다. 감수성이 풍부해서 다른 아이와는 달리 느낌이나 미적 감각이 뛰어납니다. 부모에게 특별한 존재로 인식되길 원합니다.

5번 아이들은 호기심이 강하고 지식을 쌓으려고 합니다. 홀로 있기를 좋아하며, 지식의 풍부함을 인정받으려고 합니다.

6번 아이들은 안전을 바라고 불안과 걱정, 근심이 많은 편입니다. 규칙을 잘 지키고 주어진 일을 충실히 하려고 합니다.

7번 아이들은 새로운 것, 재미있는 것을 쫓아 다닙니다. 타고난 명랑함으로 부모의 환심을 사려고 합니다.

8번 아이들은 강하고 정력적입니다. 자기가 힘이 있다는 것으로 부모에게 평가받고 싶어합니다.

9번 아이들은 편안함을 바라고 다툼을 피하려고 합니다. 평화로운 분위기로 부모와 잘 지내고 싶어합니다.

 

경기 파주시 한빛로 21(야당동 492-4) 예수마음배움터 ☎ Tel : 031)946-23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