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으로    
홈으로
찾아오시는 길 Daum 카페 바로가기  
내적여정(에니어그램) 연구소 소개 프로그램 회보 및 기고문 지도자과정 연수회 수강신청 게시판 게시판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사진첩
 
- 회보
+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 영화 속의 에니어그램
+ 우리 아이, 도대체
  왜 이럴까요?
+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다면
+ 유형에 얽힌 얘기들
+ 묻고, 알고
+ 내적 여정으로의 초대
+ 영적 성숙을 위한
  나침반
+ 카페에서의 만남
- 잡지
- 신문
- 방송

 

- 당신이 2번임을 알 수 있는 10가지 방법 (발행일 / 1999년 6월 1일 통권 / 제3호) -

1999년
1호
2호
3호

(1) 당신은 병 문안 및 모든 경우에 항상 답례 인사를 꼭 한다. (전화, 편지, 선물 등)

(2) 당신이 앓아 누워 있으면 아는 사람들의 목록을 만들어, 병 문안을 누가 오고 안 왔는지 체크한다.

(3) 당신이 교직에서 은퇴했다면 손주들이 사는 곳 옆으로 이사갈 것이다.

(4) 당신은 화장실을 포함한 모든 방에 싱싱한 장미를 꽂아둘 것이다. 그리고 남은 장미는 이웃집 사람들과 동네 소아과 의사에게 갖다 준다.

(5) 당신은 남편이 등을 문질러 주는 것을 좋아하는데, 그걸 얻기 위해 섹스를 해야 한다면 희생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6) 당신은 모든 기념일에 거하게 정성을 들여 음식 준비를 한다. 그리고 모임에서는 모든 사람과 웃고 이야기한다. (그러나 정작 누구하고 이야기를 했는지는 모른다) 그러고는 결국 며칠을 끙끙 앓아 눕는다.

(7) 당신은 교회나 자선단체에서 하는 바자회에는 봉사 요원으로 꼭 참석한다.

(8)당신의 달력은 사람을 만날 약속으로 꽉 차 있다. 그렇지 않은 날에는 친구나 친척에게 전화를 걸어 어떻게 지내는지 알아본다. 당신은 화상전화가 실용화된다면 살 맛이 날 것이다.

(9) 당신은 누구하고든지 모든 주제에 관하여 어떤 수다도 떨 수 있다. 실제로 당신이 그것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거나 아무 것도 모를지라도 그것이 무엇이든 상관이 없다.

(10) 당신은 어떤 사람이 남 얘기를 할 때 즉각적으로 그 사람에 대한 사실을 생각해 내고는 그 이야기가 끝났건 아니건 간에 대화에 끼어들 수 있다.

(11) 당신은 당신이 2번이라는 이유를 열 가지는 더 가지고 있다. 그러곤 편집자가 마음에 들지 않는 한 가지 정도는 빼버릴 수 있도록 배려해서 열한 가지를 만들어 보낸다.

 

경기 파주시 한빛로 21(야당동 492-4) 예수마음배움터 ☎ Tel : 031)946-2338-7